"소변 먹이고, 친오빠와…" 17년간 아동학대 당한 여성 증언

입력 2023-05-12 15:13   수정 2023-05-12 15:23


친부와 계모로부터 17년 동안 학대와 성적 수치심을 당했다는 30대 여성의 사연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상에는 '저는 '아동학대 생존자'입니다. 궁금한 이야기 주인공의 고백'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었다.

게시글 작성자 A 씨는 자신이 지난 5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 Y'에 출연한 아동학대 피해자고 밝히며 "겉보기에는 아주 평범한 사람 같지만, 저는 아주 심각한 아동학대 피해자였다"면서도 "현재도 그때의 시간에 갇혀 피해자로 살아가고 있다"고 운을 뗐다.

A 씨는 목사 아버지 밑에서 태어난 막내딸이다. 아버지의 외도로 이혼 가정이 되면서 1996년 친오빠 두 명과 함께 새엄마 B 씨의 손에 맡겨졌다. 이후 "1996년인 네 살부터 그 지옥에서 가까스로 탈출한 2013년 스물한 살까지 (학대당했다)"는 게 A 씨의 주장이다.

이어 A 씨는 그가 당한 구체적인 학대 정황을 공개했다. 오줌 먹기, 오빠에게 속옷 구정물 짜서 먹이기, 교회 뒷마당 개밥그릇 핥아먹기, 하수구 거름망 핥아먹기, 벌레 주워 먹기, 감금 및 포박, 벽에 머리 박기, 코피 터질 때까지 따귀, 구둣발로 맞기, 각목으로 머리 맞기 등이었다.

또한 A 씨는 둘째 오빠가 10살의 나이로 갑작스럽게 사망한 사건을 언급하며 "(1999년 여름) 가정통신문을 보여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두 오빠를 친부와 계모 둘이 온종일 때렸다"고 호소했다.

이어 "종일 물도 못 마시게 하고 굶긴 상태에서 배고프다고 하니, 계모 친정어머니이신 할머니께서 저희 방으로 자두를 몇 개 넣어 주셨다"며 "배가 너무 고팠던 오빠들은 자두를 허겁지겁 먹었고, (자두가 목에 걸려) 둘째 오빠가 숨도 제대로 못 쉬고 침을 질질 흘리면서 끙끙거렸다"고 덧붙였다.

A 씨는 특히 B 씨가 자신을 '친오빠랑 성관계한 아이'라고 모함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모함도 모자라 오빠랑 성적인 행위를 하게 시켰다"며 "아직 어린아이들이었던 저희는 어떻게 하는지도 몰라서 우물쭈물하고 있자 계모가 오빠에게 제 위로 올라타라고 해서 배 위에 앉았던 기억이 난다"고 토로했다.

이와 관련, B 씨와 친부는 '궁금한 이야기 Y'에 출연해 아동학대 사실을 부인하며 "남매들이 실제 성적인 문제가 있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교회 장로가 사과를 권유하자 "이제서야 무릎 꿇어 미안하다", "잘못했다"며 남매 앞에서 무릎을 꿇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A 씨 아버지는 재직 중이던 교회를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